▼ 회의 안건
- 브랜치 병합(merge) 문제
- 개발 방향 수정
- UI 방향, 캐릭터, 팔 개발, 서버 개발 방향 수정
▼ 회의록
개발 합침 문제
- 언리얼로 개발한 것들을 합쳐야 하는데 로컬로 각자 개발을 진행하여 합치는데 어려움이 있음
- 깃허브에서 PULL 받은 후, 개발한 블루프린트나 C++ 파일만 복사 붙여넣어서 합치는 방향으로 구상 중
개발 방향 수정
- 기존에 모작 게임을 개발하기로 했던 "Human Fall Flat"의 팔 개발이 다소 난항을 겪어서 팔 개발 파트를 FPS 기능 개발로 수정.
- 이에 따라 프로젝트 주 방향성을 휴먼폴플랫 모작에서 플랫폼 FPS 게임 창작으로 변경.
- 첫 개발이고 개발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원샷 원킬 FPS로 결정.
UI
- 기존에 예정되었던 멀티플레이 관련 UI는 멀티 플레이 관련 개발 사항 변동으로 개발 필요가 없어졌다.
➜ 싱글/멀티 플레이 UI 통합 필요. - 현재까지 개발한 UI 내에서 개발 병합 진행하면 충분할 것 같다.
- 인게임 UI 제작 후 여유가 남으면 UI 추가 개선 예정.
팔 개발 방향
- 일단 공(bullet) 발사 구현 예정.
맵 개발 방향
- 게임 시작시 메인 맵으로 들어가서 세부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상 중.
- 구체적인 맵 개발을 위해 맵 오브젝트 파트와 맵 파트간 회의 예정.
캐릭터 개발 방향
- 주제가 바뀌었기 때문에,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 에셋 외관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.
- 추후 fps 관련 기능을 캐릭터와 엮을 필요가 있어보인다.
- 캐릭터 이동에 관한 추가적인 기능들을 넣을 필요가 있어보인다.
ex) 더블 점프, 엎드리기, 앉기
서버 개발 방향
- 기존엔 멀티플레이 방을 만들고 그 방에 참가하는 형태로 구상했다.
➜ 메인 맵이 있고, 메인 맵에서 스테이지 별로 이동할 수 있게 구성하는 것이 날 것 같다.
( 단, 각 스테이지는 멀티 플레이 방식으로 ! )
기타 안건
- fps의 경우 사운드의 중요성이 높기 때문에 사운드 개발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이 나왔음.
- 데스매치 형태의 게임을 구상 중이다.
▼ ToDo
-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UI 통합
- 인게임 UI 구현
- FPS에 맞게 아웃게임 UI 변경 (시간이 남으면)
▼ 회의 안건
- 브랜치 병합(merge) 문제
- 개발 방향 수정
- UI 방향, 캐릭터, 팔 개발, 서버 개발 방향 수정
▼ 회의록
개발 합침 문제
- 언리얼로 개발한 것들을 합쳐야 하는데 로컬로 각자 개발을 진행하여 합치는데 어려움이 있음
- 깃허브에서 PULL 받은 후, 개발한 블루프린트나 C++ 파일만 복사 붙여넣어서 합치는 방향으로 구상 중
개발 방향 수정
- 기존에 모작 게임을 개발하기로 했던 "Human Fall Flat"의 팔 개발이 다소 난항을 겪어서 팔 개발 파트를 FPS 기능 개발로 수정.
- 이에 따라 프로젝트 주 방향성을 휴먼폴플랫 모작에서 플랫폼 FPS 게임 창작으로 변경.
- 첫 개발이고 개발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원샷 원킬 FPS로 결정.
UI
- 기존에 예정되었던 멀티플레이 관련 UI는 멀티 플레이 관련 개발 사항 변동으로 개발 필요가 없어졌다.
➜ 싱글/멀티 플레이 UI 통합 필요. - 현재까지 개발한 UI 내에서 개발 병합 진행하면 충분할 것 같다.
- 인게임 UI 제작 후 여유가 남으면 UI 추가 개선 예정.
팔 개발 방향
- 일단 공(bullet) 발사 구현 예정.
맵 개발 방향
- 게임 시작시 메인 맵으로 들어가서 세부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상 중.
- 구체적인 맵 개발을 위해 맵 오브젝트 파트와 맵 파트간 회의 예정.
캐릭터 개발 방향
- 주제가 바뀌었기 때문에,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 에셋 외관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.
- 추후 fps 관련 기능을 캐릭터와 엮을 필요가 있어보인다.
- 캐릭터 이동에 관한 추가적인 기능들을 넣을 필요가 있어보인다.
ex) 더블 점프, 엎드리기, 앉기
서버 개발 방향
- 기존엔 멀티플레이 방을 만들고 그 방에 참가하는 형태로 구상했다.
➜ 메인 맵이 있고, 메인 맵에서 스테이지 별로 이동할 수 있게 구성하는 것이 날 것 같다.
( 단, 각 스테이지는 멀티 플레이 방식으로 ! )
기타 안건
- fps의 경우 사운드의 중요성이 높기 때문에 사운드 개발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이 나왔음.
- 데스매치 형태의 게임을 구상 중이다.
▼ ToDo
-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UI 통합
- 인게임 UI 구현
- FPS에 맞게 아웃게임 UI 변경 (시간이 남으면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