▼ 회의 안건
- 전체적인 개발 현황 체크
- 할 일들 정리
- 회의 시간
▼ 회의록
개발 현황
- 안병헌
- 게임 기능 관련 필요한 자료 탐색
- 게임 기능 관련 필요한 자료 탐색
- 김민수(맵)
- 체크 포인트랑 리스폰은 구현 가능
- 오토세이브는 맵이 나오면 그 맵 기준으로 할 예정
- 신지우(캐릭터)
- 캐릭터 이동 구현
- 끊기는 문제가 있어 해당 문제와 자연스럽지 않은 것 해결할 예정
- 성민서(팔)
- 에임: follow camera (언리얼 강의 참조)
- 잡기: spere trace
- 물체 움직이기: 콘스트럭트 (언리얼 강의 참조)
- 박원희(서버)
- 채팅, 보이스 기능 공부중
- 멀티 플레이 구현을 우선으로 할 예정
- 신민규(UI)
- UI 테두리 없는 창 모드, 전체 창 모드, 텍스트 설정 완료
- 해상도, 그래픽 수준 설정 기능 구현
- 마우스 클릭 외 다른 클릭으로는 메인화면으로 안 넘어가는 문제 발생
- 오디오 설정, 멀티, 메인화면 문제 해결할 예정
회의 시간
- 매주 화요일 18시로 회의 시간 변경
중간 발표 (9/20)
- 병헌이형이 메인으로 발표 준비를 맡음
- 자신이 맡은 부분에서 공부했던 내용 정리해서 병헌이형께 보내주기(9월 17일까지)
▼ ToDo
- 중간 발표를 위한 지금까지의 프로젝트 관련 자료 첨부하여 병헌이형한테 보내기
- 자신이 맡은 파트 계속해서 개발
앞으로 내가 해야할 일
- 마우스 클릭 외 다른 클릭으로는 메인화면으로 안 넘어가는 문제 해결
- 오디오 설정, 멀티플레이 관련 UI 기능 구현
- CUSTOMIZE는 난이도가 좀 높아 구현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
- EXTRAS(게임 조작 가이드)같은 경우엔 굳이 안해도 될 것 같다
▼ 중간평가 전까지 개발해보면서 느낀 점
- UI 개발 파트를 맡아서 블루프린트만으로 어렵지 않게 개발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, 막상 해보니 한글 자료는 거의 없다고 무방할 정도로 원하는 자료를 찾기 어려워서 생각보다 게임 개발이 어렵다는걸 느꼈다
- 여러 개발 분야들 중에서도 특히 언리얼엔진 관련해선 영어 자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, 영어 자료를 찾아보는 능력이 더 요구되고 언리얼엔진을 다룰 땐 문서 자료보다는 외국 영상 자료가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
▼ 회의 안건
- 전체적인 개발 현황 체크
- 할 일들 정리
- 회의 시간
▼ 회의록
개발 현황
- 안병헌
- 게임 기능 관련 필요한 자료 탐색
- 게임 기능 관련 필요한 자료 탐색
- 김민수(맵)
- 체크 포인트랑 리스폰은 구현 가능
- 오토세이브는 맵이 나오면 그 맵 기준으로 할 예정
- 신지우(캐릭터)
- 캐릭터 이동 구현
- 끊기는 문제가 있어 해당 문제와 자연스럽지 않은 것 해결할 예정
- 성민서(팔)
- 에임: follow camera (언리얼 강의 참조)
- 잡기: spere trace
- 물체 움직이기: 콘스트럭트 (언리얼 강의 참조)
- 박원희(서버)
- 채팅, 보이스 기능 공부중
- 멀티 플레이 구현을 우선으로 할 예정
- 신민규(UI)
- UI 테두리 없는 창 모드, 전체 창 모드, 텍스트 설정 완료
- 해상도, 그래픽 수준 설정 기능 구현
- 마우스 클릭 외 다른 클릭으로는 메인화면으로 안 넘어가는 문제 발생
- 오디오 설정, 멀티, 메인화면 문제 해결할 예정
회의 시간
- 매주 화요일 18시로 회의 시간 변경
중간 발표 (9/20)
- 병헌이형이 메인으로 발표 준비를 맡음
- 자신이 맡은 부분에서 공부했던 내용 정리해서 병헌이형께 보내주기(9월 17일까지)
▼ ToDo
- 중간 발표를 위한 지금까지의 프로젝트 관련 자료 첨부하여 병헌이형한테 보내기
- 자신이 맡은 파트 계속해서 개발
앞으로 내가 해야할 일
- 마우스 클릭 외 다른 클릭으로는 메인화면으로 안 넘어가는 문제 해결
- 오디오 설정, 멀티플레이 관련 UI 기능 구현
- CUSTOMIZE는 난이도가 좀 높아 구현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
- EXTRAS(게임 조작 가이드)같은 경우엔 굳이 안해도 될 것 같다
▼ 중간평가 전까지 개발해보면서 느낀 점
- UI 개발 파트를 맡아서 블루프린트만으로 어렵지 않게 개발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, 막상 해보니 한글 자료는 거의 없다고 무방할 정도로 원하는 자료를 찾기 어려워서 생각보다 게임 개발이 어렵다는걸 느꼈다
- 여러 개발 분야들 중에서도 특히 언리얼엔진 관련해선 영어 자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, 영어 자료를 찾아보는 능력이 더 요구되고 언리얼엔진을 다룰 땐 문서 자료보다는 외국 영상 자료가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